「BRAIN SCIENCE-뇌를 어떻게 발달시킬까?」

작성자 : 조민경 | 조회수 : 1,036 | 작성일 : 2018년 5월 10일


     

정갑수  지음

 


BRAIN SCIENCE-

뇌를 어떻게 발달시킬까?


옛날 그러니까 고대 이집트와 그리스 시대는 인간의 마음이 심장에 있었다고 믿었는데, 로마시대에 와서 갈레노스라는 사람이 인간의 뇌는 마음에서 유래한다고 밝혔어요.

진짜 똑똑한 뇌를 가졌지요?

동물 중에서는 파충류에 비해 포유류의 뇌는 감정을 교류하는 것으로도 나타났어요.

 

이 책은 예쁜 여자는 평범한 외모를 가진 사람에 비해 머리가 나쁜지? 뚱뚱한 사람과 체격이 보통인 사람에 비해 누가 머리가 나쁜 지도 나와 있어요. 지방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이 뇌세포를 파괴한다고 하네요. 결론은 여러분이 유추해 보면 아시겠지요?

 재미있는 책이에요.

뇌는 계속 성장해 나가고 있어요. 청소년기에도 뇌의 크기는 더 이상 자라지 않지만 뇌의 내부는 계속 성장해 가고 있어요.

좌뇌형 인간은 이성적이고, 우뇌형 인간이 감성적이라고 하지요. 그래서 광고에서 언어보다는 시각적인 이미지를 강조하는 이유는 우뇌에 직접적인 인상을 주기 위한 것 같네요.

우뇌는 부정적인 감정을, 좌뇌는 긍정적인 감정에 반응한데요. 좌뇌를 개발해서 긍정적인 마음을 키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런데 창조성은 우뇌에서 나온다네요. 둘다 발달시켜야겠지요!

뇌에 관심이 있는 학생 완전히 강력 추천합니다.

뇌가 가지는 기능, 뇌가 인식하는 것, 뇌를 어떻게 발달시킬 수 있는지 모두 나와 있어요.

아주 사실적이고, 명쾌하고, 흥미로워요.

참고로 뇌를 좋게 하려면 뇌도 영양에서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뇌도 균형 잡힌 식사와 운동을 좋아한데요. 알았다고요?

양업 여러분~~~그럼...시작하시죠!